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벽람항로, 교복 스킨 및 신규 함선 추가! 첫 업데이트 진행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8-04-03 15:00:17 (수정 2018-04-03 15:00:1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XD글로벌의 신작 모바일 캐릭터 RPG(역할수행게임) '벽람항로'가 3일 국내 상륙 이후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첫 업데이트의 콘셉트는 '개학'으로, 함선 소녀들이 새 학기를 맞아 학교를 가는 것이 주제다. 그에 따라 교복 형태의 신규 스킨, '개학! 벽람학교!'와 '장외 치어리더', '학용품 시리즈' 등을 선보였다. 

이뿐만이 아니다. 신규 및 개조 함선 소녀가 추가되고 신규 메인 스토리 챕터가 개방됐다. 이외에도 신규 함선 소녀 보이스 추가와 UI 및 텍스트 최적화가 이뤄지는 등의 편의 및 기능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특히 신규 스킨 '개학! 벽람학교!'는 각 함선 소녀의 진영 별로 다른 교복 디자인을 보이는 것이 특징으로, 벽람항로 진영에는 엘드릿지 / 에든버러 / 크레이븐이 준비돼 있으며 적색중축 진영은 히류 / 소류 / Z1의 스킨이 마련됐다. 

또, 4월 한 달 동안 특별 숙제(임무)를 완수하면 크레이븐의 교복 스킨 '장외 치어리더'가 주어진다. 마지막으로 '학용품 시리즈'는 장비 스킨으로 등장했다.



신규 함선으로는 벨파스트와 에든버러 2종이 추가되었으며 레인저 / 시그넷은 새롭게 개조가 가능해졌다. 신규 메인 스토리 챕터는 제 7장이 추가됐으며 스테이지 클리어 시에 보상으로 이스즈 / 호쇼 함선 소녀를 획득할 수 있다.



아래는 벽람항로의 4월 3일 업데이트 내역이다.

1. 개학! 벽람학교!

- 신규 스킨 :
진영에 따라 교복 스타일이 좀 다른 거 같지 않냥? 둘 다 너무 귀여워냥~!
벽람항로 : 엘드릿지, 에든버러, 크레이븐(임무를 통해 획득)
적색중축 : 히류, 소류, Z1
*비서함에 새 학기 스킨을 착용한 함선 소녀를 사용 시 메인화면에 특수 배경화면이 적용된다냥!
* 크레이븐을 제외한 이번 신규 스킨은 언제든지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지만, 20% 할인은 4월 10일 23:59:59 까지, 일주일 동안만 진행된다는 점 기억해줘냥!
- 특별 숙제 : 4월 3일 ~ 4월 30일까지, 지휘관들에게 주어지는 특별 숙제(임무)를 완수하면 벽람학교에서 상으로 ‘크레이븐’ 교복 스킨 [장외 치어리더] 를 얻을 수 있어냥! 기간도 넉넉하니 놓치지 말아줘냥~!
- 신규 무기 스킨 : <학용품 시리즈>
* 4월 10일까지, 일주일 동안만 보급 상점에서 구매 가능한 상품(장비 스킨)이니 기간에 주의해줘냥!

2. 신규 함선 소녀 및 개조

- 신규 건조 가능 함선 소녀 : 벨파스트, 에든버러
- 신규 개조 가능 함선 소녀 : 레인저·改, 시그넷·改

3. 신규 메인 스토리 챕터

- 신규 메인 스토리 챕터 개방 : 제7장
*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을 통해 함선 소녀 [이스즈], [호쇼] 획득 가능

4. 기타

- 사전예약 30만 명 미달성 보상 : 사전예약 한정 가구가 전 서버의 지휘관들에게 지급된다냥!
- 현재 상점에서 할인 중인 수영복 스킨은 2018년 4월 2일 23:59:59 에 원래 가격으로 돌아온다냥!
- 신규 함선 소녀 보이스 추가 :
라이프치히, 쾰른, 카를스루에, 쾨니히스베르크, 후소, 이스즈, 도셋셔, 켄트, 갈라테아, 나가라, 유바리, 아레투사, 에든버러, 포춘, 테네시, 레인저, 오클라호마, 네바다, 시카고, 쥬노, 심즈, 벤슨, 대처, 모리, 맥콜, 크레이븐, 다운즈, 캐신

5. 최적화 및 수정 내용

- 일부 UI 및 텍스트 최적화
- [로드니] 스킨 보이스의 음량 최적화
- 개조 도감내 아이콘이 사라지는 문제 해결
- 이력내 최고 등급이 실제 최고 등급과 다른 문제 해결
- 상점 화면의 [아카시] 를 터치하여 호감도 상승 가능
- 함선 소녀명 변경
테처 -> 대처, 갈라티아 -> 갈라테아, 자벨린 -> 재블린, 아약스 -> 에이잭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