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팝콘에듀, 오잉크 보드게임 '해저탐험', '덤불속', '인사이더' 3종 출시 예정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8-03-28 21:07:28 (수정 2018-03-29 09:25:3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 오잉크 3종 보드게임 (출처 - 팝콘에듀 홈페이지)
 
팝콘에듀(대표 장호열)는 오는 4월 오잉크 시리즈 보드게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오잉크 시리즈는 총 3종으로 국내 보드게이머 사이에서 이미 익숙한 '해저탐험'을 비롯해 '인사이더'와 '덤불속'이다.
 
해저탐험은 말 그대로 잠수를 해 보물을 집어오는 보드게임이다. 간단한 컴포넌트로 산소량과 보물의 무게를 잘 표현하고 있어 큰 인기를 끈 보드게임이다. 간단한 룰과 높은 휴대성,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 운적인 요소까지 더해져 오잉크사의 대표적 보드게임이다.
 

▲ 해저탐험 (출처 - 팝콘에듀 홈페이지)
 
덤불속은 일본의 유명한 근대 소설가인 아쿠타가와 류노스케의 명작 소설을 모티브로 한 추리 블러핑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살인 사건 현장의 목격자가 되어 다른 사람의 증언과 대조해 3명의 용의자 중 진짜 범인을 찾아내야 한다. 단순히 범인이다 아니다를 블러핑하는 것이 아니라 컴포넌트를 통해 알리바이가 만들어진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 덤불 속 (출처 - 팝콘에듀 홈페이지)
 
인사이더는 다른 사람들과 대화하고 문제를 맞추는 과정에서 그 대화를 조종하는 '내부자'를 찾는 블러핑 게임이다. 마스터와 인사이더, 일반인의 역할이 존재하며, 마스터는 미리 정답을 확인한 후 다른 플레이어의 질문에 대답하는 역할을, 인사이더는 미리 정답을 확인한 후 일반인과 함께 정답을 맞춰나가도록 질문의 흐름을 유도하는 역할을 맡는다. 인사이더는 정답을 맞출수 있도록 흐름을 조정하는 동시에 자신의 정체를 숨겨야 하는 만큼 독특한 게임 환경이 만들어진다.
 

▲ 인사이더 (출처 - 팝콘에듀 홈페이지)
 
한편, 오잉크 보드게임 출시를 기념해 3월 26일부터 오는 4월 12일까지 선주문 이벤트가 진행되며, 배송은 4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