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슈팅+RPG 만남…'벽람항로', 드디어 출격! 27일 양대 마켓 출시

조상현 기자

기사등록 2018-03-27 12:07:36 (수정 2018-03-27 12:07:3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XD글로벌은 27일 함선 모에화 미소녀 RPG '벽람항로'를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에 출시했다.

'벽람항로'는 공중전, 해전, 그리고 복잡한 전술적 요소가 한데 모인 횡스크롤 슈팅 RPG다. 이 게임은 전열에서 경량 전함을 컨트롤하는 적에게 주요 타격을 입히고, 후열에서 중형 전함의 공습, 원거리 포격 지원 등을 통해 능동적으로 함대를 운용할 수 있다.

전후열의 조합을 고려해야 하지만 간단한 조작법, 그리고 약 2분이라는 길지 않은 스테이지 진행 시간은 이용자들이 자연스레 플레이에 몰입할 수 있게 해준다.

◆ 전쟁을 다룬 가공의 스토리



표면의 71%가 바다로 둘러싸인 어느 푸른 별의 인류는 미지의 적 ‘세이렌’ 의 공격을 받아 존망의 위기를 맞게 되고, 이에 각 진영들은 마음을 모아 제3군사조직 ‘벽람항로’ 를 창설하여 맞서기 시작한다.

서로 다른 사상의 차이로 인해 힘으로 세상을 바꿔야 한다는 ‘적색중축’과 미화합을 중시하는 ‘벽람항로’가 대립하는 구도에, ‘세이렌’ 이라는 미지의 존재가 더해져 스토리의 긴장감을 고조시켜준다.

◆ 나만의 함대를 만들어라



소형 구축함부터 대형 항공모함까지, 9개 함종의 다양한 매력을 가진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육성할 수 있으며, 적의 유형에 따라 다양한 타입의 함선을 배치하는 재미가 있다. 이외에도 각 캐릭터 간의 스토리가 캐릭터들의 매력을 더 배가시켜준다.

◆ 숙소 & 성장 시스템



캐릭터는 숙소에서 휴식하게 해주는 것만으로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다. 

숙소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의 호감도가 올라가면 유저와 캐릭터의 상호작용 대사에도 변화가 생기는 등 다양한 요소로 유저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캐릭터와 숙소 내 가구 사이에도 각기 다른 상호작용 요소가 존재해 숙소 시스템의 재미를 더해준다.

실제 전함 장비를 참고하여 디자인 된 장비에 각기 다른 공격방법, 사거리, 발사빈도, 탄약종류 상성 등 다양한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다원화된 속성을 부여하여, 무조건 등급이 높은 무기가 아닌 캐릭터에 어울리는 무기를 장비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된 시스템 또한 특징이다.

◆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코스튬



정교하고 아름다운 각종 스킨을 확률로 획득하는 통칭 ‘가챠 시스템’ 이 아닌, 정가의 자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차별화 된 특징이다. 

스킨을 획득하면 단순히 일러스트만 바뀌는 게 아니라, 해당 SD 캐릭터의 포즈가 다양하게 바뀌는 등의 차별점을 두어 한 층 더 깊은 상호작용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한편, XD글로벌은 '벽람항로' 사전예약자 수 22만명을 달성한 기념으로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는 사전예약 보상과 트위터 팔로워 보상으로 성정큐브&고속건조재 5개, 정어리 파이 5개, 200 다이아, 경순양함[유바리], 사전예약 한정 가구, 항공모함[유니콘]이 지급된다.

조상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