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게임업계 주간픽] 계속되는 신작 러시, 기대작 연이어 출시

장정우 기자

기사등록 2018-03-18 11:21:39 (수정 2018-03-18 12:33:40)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3월 셋째 주 게임업계는 기대작의 출시와 출시 예고가 이어졌습니다. 

화이트데이인 지난 14일 출시된 ‘라그나로크M:영원한사랑’이 대표적인 기대작으로 떠올랐습니다. 

‘라그나로크M:영원한사랑’은 출시 이틀 만에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17일에는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4위까지 올랐습니다.  

‘라그나로크’의 IP(지식재산권)을 이용한 게임인 만큼 원작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게임 구성과 각종 커뮤니케이션 기능들이 인기의 요인으로 보입니다. 

국내 출시 전부터 중국 및 대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만큼 국내 이용자들의 인기를 유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 라그나로크M:영원한사랑 관련 기사

(출처-게임조선 촬영)

‘라그나로크M:영원한사랑’에 이어서 또다른 신작이 3월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가 주인공 입니다. 지난 13일 개최된 런칭 쇼케이스에서 오는 27일 정식 출시 소식을 알렸습니다. 

이 게임은 중국에서 매출 2위와 3400억원의 누적 매출을 달성한 흥행작으로 국내에서는 액토즈소프트와 카카오게임즈가 공동 서비스에 나설 예정입니다.
 
런칭 쇼케이스 현장에서는 게임의 출시 계획뿐만 아니라 액토즈소프트의 e스포츠 브랜드인 WEGL를 통한 e스포츠 시행 계획도 발표했습니다. 


(출처-게임조선 촬영)

다양한 신작 게임들의 소식도 있었지만 최신 트렌드 기술 중 하나인 인공지능(AI)와 관련된 행사도 개최됐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15일 NC AI 미디어 토크를 통해 엔씨소프트에서 진행 중인 인공지능 연구 개발의 현황과 비전을 소개했습니다. 

2011년부터 시작된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 연구개발은 5가지 분야에서 관련 기술 기반을 확보하고 기술 중심의 혁신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게임조선>에서는 NC AI 미디어 토크에서 발표된 인공지능 관련 소식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장정우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