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에픽게임즈, 비(非)게임 분야 위한 ‘언리얼 스튜디오’ 베타 버전 발표

조상현 기자

기사등록 2018-03-07 12:24:26 (수정 2018-03-07 12:24:2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출처 - 언리얼 스튜디오 홈페이지)

언리얼엔진을 사용하는 비(非)게임 분야 사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이 출시됐다.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는 건축과 디자인 및 제조 분야의 사용자들이 높은 퀄리티의 시각적 경험을 만들 수 있는 ‘언리얼스튜디오(Unreal Studio)’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한국 시각) 발표했다.

‘언리얼 스튜디오’는 언리얼 엔진의 리얼타임 워크플로우 툴킷인 ‘데이터스미스(Datasmith)’와 함께 새로운 학습 자료, 애셋 및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언리얼 스튜디오’의 핵심 역할을 하는 ‘데이터스미스’는 외부 데이터를 언리얼 엔진으로 불러들이는 임포트 과정을 간소화하는 기술로, 건축, 제품 디자인 및 제조 분야에서 디자인 시각화 작업을 하는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를 돕기 위해 개발됐다. 컴퓨터 그래픽 작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오토데스크 3ds 맥스(Autodesk 3ds Max)를 포함해 20개 이상의 다양한 CAD와 디지털 콘텐츠 제작 소스 등을 지원한다.

지난해 8월 세계 최대의 컴퓨터그래픽 전시회 ‘시그라프 2017’에서 처음 발표된 ‘데이터스미스’는 5개월 만에 1만4000건의 베타 가입이 접수되었으며, 반복 작업 시간을 현저하게 줄여줘 생산성 효과가 113%에 달한다고 보고된 바, 앞으로 비게임 분야에서 몰입도 높은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있어 다양한 워크플로우를 제공해 줄 것으로 전망된다.

‘데이터스미스’ 외에도 ‘언리얼 스튜디오’에는 언리얼 엔진의 기본적인 내용을 담은 상당량의 튜토리얼과 산업별로 초점을 맞춘 교육용 자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 콘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일반적인 건축 및 디자인 자료용으로 알레고리드믹(Allegorithmic)의 섭스턴스 100개와 산업별 템플릿이 포함돼 있으며, 기술 자료 및 일대일로 진행되는 티켓 지원이 제공된다.

‘언리얼 스튜디오’는 정식 버전 출시 전까지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언리얼 스튜디오’를 통한 교육 및 상업용 결과물 모두 별도의 로열티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조상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