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검은사막모바일, 너만 모르는 꿀팁 (3)

최희욱 기자

기사등록 2018-03-04 18:49:16 (수정 2018-03-04 18:49:1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지난 2월 28일 정식 출시된 펄어비스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모바일'이 게임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구글-애플 양대 마켓 인기 순위는 물론이고, 애플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플레이 매출 2위를 달성하는 등 올해 출시된 게임 중 가장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초심자들이 자칫하면 놓치고 지나갈 수 있는 꿀팁들을 <게임조선>에서 모아봤다. 

◆ 고대인의미궁은 3레벨 이상을 진행하라


△ 고대인의 미궁 세 번째 방부터는 노랑색(전설급) 무기를 획득할 기회가 생긴다 (출처 - 게임조선 촬영)

검은사막모바일에는 이용자가 진행할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이 두 가지 존재한다.

바로 토벌 임무와 고대인의 미궁이다. 토벌 임무는 보유한 입장권을 활용해 혼자서 진행하는 것이고, 고대인의 미궁은 친구 또는 길드원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고대인의 미궁의 특징은 나를 제외한 다른 사람으로부터 받을 수 있는 초대가 하루에 10번으로 제한돼 있다는 것(자신이 생성하는 것은 석판만 있다면 무제한)이다.

또 고대인의 미궁은 첫 번째의 방보다 다음 차수의 방으로 올라갈 때 마다 받을 수 있는 보상이 늘어나고, 생성 조건 역시 레벨이나 전투력이 아닌 석판의 개수에 달려있기 때문에 전설급 이상의 무기를 주는 세 번째 방 이상을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하다.

◆ 영지민 채집은 월드 채집을 이용하라


△ 기본적인 영지 내 채집보다 많은 자원을 획득할 수 있는 월드 채집

검은사막모바일에는 '영지'라는 PC버전에 없었던 콘텐츠가 존재한다.

영지에는 앞서 설명한 고대인의 미궁, 토벌 임무, 정제소, 창고, 영지민을 통한 채집 활동 등 다양한 행동이 가능하다.

영지에서 진행하는 콘텐츠 대부분에는 통나무와 광석 등 다양한 자원이 필요한데 이는 영지민의 채집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건물을 건설할 때 재료가 모자랄 경우에 시스템 상으로는 영지 내 채집을 먼저 권한다. 하지만 이를 활용하기 보다 채집 탭을 통해 들어가 '월드 채집'을 사용한다면 시간 대비 보다 많은 자원을 획득할 수 있다. 

◆ 샤카투 상점 '무기'부터 맞춰라


△ 신화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샤카투 상점, 금화는 똑똑하게 사용하세요 

검은사막모바일에서 캐릭터의 장비를 획득하는 방법은 여러가지다.

그 중에서 고대인의 금주화를 사용해 최고 등급 장비를 노릴 수 있는 샤카투 상점의 인기는 이용자들 사이에서 최고다.

샤카투 상점에서는 낮게는 고급(초록색)에서 최고 신화(주황색) 등급의 장비를 얻을 수 있는데 가장 먼저 맞춰야할 것은 바로 무기다. 

검은사막모바일의 시스템 상 캐릭터의 전투력이 강함을 결정짓는 수치가 되는 데 전투력은 곧 공격력과 방어력의 합을 뜻한다. 

장비의 레벨업을 통해 가장 높은 상승 수치를 보이는 주무기를 먼저 구하고, 그 다음은 갑옷, 신발, 장갑 순으로 범위를 넓혀가는 것이 좋다. 

보조 무기와 투구를 제외한 이유는 퀘스트 때문이다. 게임 상에서 고대인의 금주화 100개와 200개를 각각 사용하게 되면 보라색(유일급)의 보조 무기와 투구를 순서대로 제공하기 때문에 이 두 부위에 게임 초반 금주화를 사용하는 것은 낭비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최희욱 기자 chu1829@chosun.com] [gamechosun.co.kr]

최희욱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