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교육용 보드게임 총집합! 코리아보드게임즈, 에듀 페스타 성황리 종료

조상현 기자

기사등록 2018-02-26 10:50:28 (수정 2018-02-26 10:50:2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출처 - 코리아보드게임즈 제공)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지난 24, 25일 양일에 걸쳐 서울 스페이스쉐어 시청 한화센터에서 '2018코리아보드게임즈 에듀페스타(이하 에듀페스타)'를 진행했다.
 
이번 에듀페스타는 24일 교육관계자가 참여하는 비즈니스 데이와 25일 일반인 관람객이 입장하는 퍼블릭 데이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2018 신작 보드게임 공개는 물론 각종 대회와 세미나 등 풍성한 볼거리가 이어졌다.
 

▲ 에듀페스타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출처 - 코리아보드게임즈 제공)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 에듀페스타에서 가장 눈길을 끌었던 것은 단언 신작 보드게임이었다.
 
사전공개된 보드게임은 수요와 공급 원리를 알기 쉽게 익히는 경제게임 '행복한 왕국'과 관찰력이 필요한 논리 게임 '패닉 렙', 눈치와 창의력, 공감능력을 겨루는 '공감실험 예쓰', 으스스한 고성에서의 길 찾기 게임 '꼬마유령의 비밀통로' 4종이었다. 이외에도 최근 신작발표회를 통해 공개된 다양한 게임들의 체험존이 열리면서 현장을 찾은 관람객의 눈길을 모았다.
 

▲ 입체적으로 건물을 쌓는 보드게임 라 보카 (출처 - 코리아보드게임즈 제공)
 
이틀에 걸쳐 각종 대회도 진행됐다. 24일 비즈니스 데이에는 모래시계가 떨어지기 전까지 퍼즐을 맞춰야 하는 '우봉고'와 아슬아슬하게 쌓아둔 타일을 옮겨가며 사진을 촬용하는 '뒤죽박죽서커스'가 진행됐으며, 25일 퍼블릭 데이에는 제한된 정보만으로 입체 건물을 완성해야하는 '라보카'와 멘세 셀렉트 게임으로 유명한 '세트' 대회가 각각 진행됐다.
 
한편, 행사장에서는 각종 교육용 보드게임은 물론 방탈출 게임이나 가족 게임 등 다양한 보드게임을 할인판매해 현장을 찾은 관람객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 멘사 셀렉트 게임 '세트' (출처 - 게임조선 촬영)
 

▲ 한국사를 알아보는 보드게임도 있다. (출처 - 게임조선 촬영)
 

▲ 라보카 대회 (출처 - 코리아보드게임즈 제공)
 

▲ 세트 대회 결승전 진출자 (출처 - 코리아보드게임즈 제공)
 

▲ 라보카 대회 1위 시상 (출처 - 코리아보드게임즈 제공)
 

조상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