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오버워치, 트위치와 함께 '오버워치 리그' 프로그램 발표

장정우 기자

기사등록 2018-02-22 18:29:50 (수정 2018-02-22 18:29:50)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출처-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와 트위치는 블리자드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로 진행되는 도시 연고제 기반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 팬들에게 e스포츠 시청 경험을 제공할 2가지 프로그램을 22일 발표했다.

 

발표된 프로그램을 통해 트위치에서 오버워치 리그를 시청하는 팬들은 좋아하는 팀에 대한 팬심을 표출할 수 있으며, 경기를 시청하는 것만으로도 리그 토큰을 받을 수 있는 보상, 콘텐츠를 얻을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오버워치 리그 ‘응원’은 트위치의 가상 아이템인 비트(Bits)를 구매해 팬들이 좋아하는 팀이나 플레이어들을 응원하고 게임 내 수집품을 얻을 수 있는 기능이다. 응원 기능을 통해 팬들은 게임 내 기간 한정 영웅 스킨을 비롯, 이모티콘, 팀 브랜드가 새겨진 아이템 등 다양한 수집품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어떤 팬이 가장 많이 응원했는지도 리더보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오버워치 리그 팬들은 트위치, MLG.com 및 OverwatchLeague.com에서 블리자드 배틀넷 계정과 연동 후 생방송을 시청하는 것만으로도 리그 토큰을 얻을 수 있다. 각 세트마다 리그 토큰 1개를 얻을 수 있으며 생방송으로 각 경기를 끝까지 시청한 팬들 가운데 일부에게는 추첨을 통해 하나의 팀 스킨을 구입할 수 있는 리그 토큰 100개가 제공된다.

 

리그 토큰 보상 프로그램은 한국을 비롯, 미국, 영국, 프랑스, 대만 등 16개 국가에서 윈도우 PC, 엑스박스원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을 통해 오버워치를 즐기는 플레이어에게 우선 적용되며, 향후 다른 국가에도 곧 적용되어 오버워치 리그 개막 시즌 내내 시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향후 트위치는 많은 게임 내 수집품과 리그 관련 영상 콘텐츠 등을 즐길 수 있는 오버워치 리그 VIP 티켓을 비롯한 특전을 마련할 예정이다.

 

마이크 민턴(Mike Minton) 트위치 커머스 부분 선임 디렉터(Sr. Director, Commerce, Twitch)는 “오늘 발표는 오버워치 리그 팬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려는 트위치의 노력을 담은 것”이라며 “트위치만의 응원 기능으로 팬들은 한정 아이템을 획득해 자신의 팀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할 수 있으며, 시청 보상 프로그램을 통해 응원하는 팀의 홈 스킨을 구입해 자랑할 수 있는 리그 토큰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노력들은 최고의 온라인 시청 경험을 원하는 팬들을 위한 트위치만의 방식으로, 더 많은 획기적인 프로그램들을 준비 중이다”고 전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장정우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