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이런느낌이군] '핫'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전 2종, 중국 서비스 개시

이관우 기자

기사등록 2018-02-11 13:18:26 (수정 2018-02-11 13:50:0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지난 9일  텐센트는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2종 중국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회사는 2017년 11월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 펍지와 중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출시된 게임은 텐센트 산하 티미스튜디오가 개발한 '절지구생 전군출격'과 라이트스피드앤퀀텀 스튜디오가 개발한 '절지구생 자극전장'으로 이처럼 한 회사에서 같은 IP의 게임을 동시 출시하는 것은 국내에서는 이례적인 일이다.

 

하지만 텐센트는 MOBA 장르 게임인 '왕자영요'와 '전민초신'을 비슷한 시기에 론칭하며 동 장르 게임을 내부 스튜디오 경쟁을 통해 서비스한 바 있다.


 
이번 '전군출격'과 '자극전장'은 출시 전 사전 모집을 진행해 약 8000만 명 이상의 예약자를 모집한 것으로 알려졌고 출시 이후 두 게임은 중국 iOS 애플마켓에서 다운로드 1위(자극전장)와 2위(전군출격)을 차지했다.

 

두 게임의 이번 서비스는 BM(과금모델)이 포함되지 않은 오픈베타 형태라 매출 순위를 통한 비교 우위는 가리기 어려운 상태로 유저 평점에서도 마켓마다 근소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게임에 대해서는 '자극전장'이 PC 배틀그라운드의 모바일화(化)를 더 가깝게 구현했다는 평가가 많다. 자극전장은 캐릭터 생성과 메인화면 및 UI 구성 등을 PC버전과 유사하게 구성하면서도 사격 로직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점이 호평받고 있다.

 

■ 절지구생:자극전장 오픈베타 버전 게임 스크린샷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전인 절지구생:자극전장 스크린샷 (출처 - 게임조선 촬영)

 

△ 자극전장 캐릭터 생성화면

 

△ 자극저장 그래픽 화질 선택 장면

 

△ 자극전장 출석 이벤트

 

△ 자극전장 메인 화면

 

 

 

△ 자극전장 게임 플레이 화면

 

 

 

△ 자극전장 게임 진행 중 자동차 탑승 모습

 

 

 

■ 절지구생:전군출격 오픈베타 버전 게임 스크린샷

△ 전군출격 로딩 이미지

 

△ 전군출격 캐릭터 이미지

 

 

△ 전군출격 게임 이미지

 

△ 전군출격 낙하 모습

 

△ 전군출격 지도 이미지

 

  △ 전군출격 게임 스크린샷  

[이관우 기자 temz@chosun.com] [gamechosun.co.kr]

이관우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23 디아볼링 2018-02-11 15:08:08

캬 그래픽보소. 이제 중국회사 게임못만든다는이야기는 옜말이다. 한국이 우리가 온라인게임강국 우리가 게임강국이러던시절에 어느새 중국이 이만큼 앞서나가고 있다 아고아고

nlv35 야요이소라 2018-02-12 09:02:16

ㅋㅋㅋㅋ 중국겜 장난아니네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