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소녀전선2.0 업그레이드를 위한 기억파편…모의전 마인드회랑

조상현 기자

기사등록 2018-02-07 20:57:52 (수정 2018-02-12 08:46:3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 마인드회랑 플레이 화면 (출처 - 게임조선 촬영)
 
XD글로벌이 서비스하는 총기 모에화 모바일RPG(역할수행게임) '소녀전선'이 마인드맵 업그레이드 시스템의 업그레이드로 '기억파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억파편은 마인드맵 업그레이드 시스템의 핵심 재료로, 이를 이용하면 현재 2성 전술인형인 IDW, FN-49, 64식, M1911을 4성으로 업그레이드 시킬 뿐 아니라 신규 패시브, 일러스트, 전용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에 그동안 레어리티가 낮아 사용하기 애매했던 '전술인형'의 활용 때문에라도 마인드맵 업그레이드이 주목받고 있는 셈이다.
 
 

▲ 모의작전에서 입장할 수 있다. (출처 - 게임조선 촬영)
 
 
다만, 마인드맵에 사용되는 기억파편은 모의전 '마인드회랑'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마인드회랑은 지휘관의 레벨이 60이상일 경우 입장가능한 곳으로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뉘어져 있다. 입장 시에는 2시간 마다 1씩 차는 모의작전 점수를 소모해 입장 가능하다.
 
 
초급 난이도의 경우 작전 점수 1점을 소모하며 적측 작전능력은 15,000대다. 가는 길에 발판이 1개 있으며, 해당 지역에서도 일정 확률로 기억파편을 4개 획득할 수 있다. 클리어 시 기억파편을 8개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 마인드회랑 초급 난이도 공략 영상(출처 - Enzulos 유저 제공)
 
 
중급 난이도는 작전 점수 2점을 소모하며 적측 작전능력은 20,000대다. 가는 길에 발판이 2개 있으며, 해당 지역에서도 일정 확률로 기억파편을 5개를 얻을 수 있다. 공략에 성공하면 기억파편을 20개 지급한다.
 
 

▲ 마인드회랑 중급 난이도 공략 영상(출처 - Enzulos 유저 제공)
 
 
고급 난이도는 작전 점수 3점을 소모하며 적측 작전능력은 28,000대다. 고급 난이도에서는 발판이 3개 있으며, 기억파편을 10개씩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고급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30개의 기억파편을 획득할 수 있다.
 
 

▲ 마인드회랑 고급 난이도 공략 영상 (출처 - Enzulos 유저 제공)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작전점수 1당 얻을 수 있는 기대값이 높아지기 때문에 돌 수만 있다면 최대한 높은 등급의 마인드회랑을 도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하다.
 
 
마인드맵 업그레이드 시스템에 사용되는 기억파편은 1단계 업그레이드 시 200개, 2단계 업그레이드 시 600개, 3단계 업그레이드 시 1,200개가 필요해 한 전술인형을 끝까지 업그레이드 할 때 2,000개의 기억파편이 필요하다.
 
고급 기준으로 30~60개를 획득할 수 있는 만큼 평균값인 45로 계산해도 하나의 전술인형을 3단계까지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는 약 45회 던전을 돌아야 하며 이는 자연적으로 충전할 경우 270시간이 필요하다.
 
 

▲ 난이도마다 기억파편 지급량이 다르다. (출처 - 게임조선 촬영)
 
 

▲ 마인드회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억파편 개수(출처 - 게임조선 작성)
 
이에 만약 빠르게 기억파편을 수급하려면 자연적으로 차는 모의작전점수 외에도 상점 탭의 '모의작전점수 추가'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편이 될 수 있다.
 

조상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