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천녀유혼, 굶지 않으려면 바짝 벌어야 한다! 은전 입수 경로는?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8-02-06 17:32:47 (수정 2018-02-06 17:32:4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출처 - 이펀컴퍼니 제공)

이펀컴퍼니의 신작 모바일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천녀유혼'은 많은 재화가 있지만, 그중 가장 핵심이 되는 재화는 '금전'과 '은전'이다.

게임 내 활동을 통해 구할 수 있는 '은표', 유료 결제 코인이라 볼 수 있는 '영옥'. 그 중간에서 한번 환전을 거쳐야만 하는 것이 '금전' '은전'으로, 금전은 각종 유료 재화를 직접 구매할 수 있고 편의성 아이템을 거래하는 시장에서 사용 가능한 유료 화폐의 역할을 한다면, 은전의 가장 큰 특징은 각종 인게임 완제 물품을 '유저 간 거래'를 할 수 있는 대용 화폐라는 점이다. 또한, 스킬 레벨업에 소모되는 은표를 대신할 수 있는 것도 은전이다. 실질적으로 다른 게임 내 주요 재화를 대체할 수 있는 수단인 것.

특히, 은전은 유저 간 거래소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는 각종 비급서와 펫은 물론이고 매일 진행해야하는 '물품수집 임무', '진영 임무' 등 개인이 모든 물품을 충당하기 어려운 퀘스트를 수행할 때도 은전 구매를 통해 즉시 완료가 가능할 정도.

하지만 은전은 결코 일반적인 활동만으로는 얻을 수 없다. 과금을 하지 않더라도 어지간한 과금 전사들 못지 않은 편의를 보장해주는 은전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1. 진영 임무와 돌발 이벤트 - 돈나무
하루 기본 20번 수행할 수 있는 진영 임무는 은전을 소소하게나마 얻을 수 있는 가장 쉬운 퀘스트다. 혼자서도 진행 가능하고, 수행 난이도도 쉽고, 빠르다.

다만, 퀘스트 목표 중 특정 물품을 구매해서 납품하는 퀘스트는 오히려 은전을 통해 개인 상점에서 구매를 유도하기 때문에 순수하게 은전을 벌기 위해서는 생활 스킬 등으로 요리, 영약 등을 일정 레벨까지 올려두어 직접 충당하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진영 임무 10단계에 돌발 이벤트로 '돈나무'가 등장하는데, 이때는 기기를 직접 흔드는 행위로 은전을 대량으로 얻을 수 있다. 이 때문에 다른 단계는 수행만 눌러두고 잠시 다른 볼일을 보더라도 10단계 진영 임무 진행 시에는 반드시 모니터링 하여 돈나무 찬스를 놓치지 않는 것이 좋다.


(출처 - 게임조선 촬영)

2. 물품수집 임무
8종의 물품을 납품하여 한번에 대량의 경험치와 문파 공헌도, 은전을 얻을 수 있는 물품수집 임무. 마찬가지로 물품을 자급자족하지 않으면 오히려 은전을 소모하여 구매해야할 수도 있으므로 어느 정도 재료를 충당해두고 자신 있을 때 도전하는 것이 좋다. 8종 모두 채우지 않아도 납품은 가능하지만 보상이 줄어든다.

클리어 보상이 2만 은전이기 때문에 단일로는 가장 많은 은전을 한번에 얻을 수 있지만, 8개의 물품을 모두 납품하는 것은 쉽지 않다. 생활 스킬을 2만의 보상이 주어진다는 가정 하에 최소 효율로 지출을 감수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


(출처 - 게임조선 촬영)

2. 구두쇠 습격
특정한 시간에만 열려 1시간 동안만 진행할 수 있는 구두쇠 습격. 개체수도 정해져 있어 등장한 개체수가 모두 잡히면 해당 시간은 조기 종료된다. 파티로만 진행할 수 있다.

미르의 시련 임무와 달리 구두쇠 습격은 자동 동행 시에도 동행 취소 시 자동 공격 설정을 눌러두지 않으면 파티장이 아무리 구두쇠를 찾아 전투를 시작해도 자동으로 전투에 참가하지 않아 머릿수만 채우는 불상사가 발생한다. 구두쇠 습격 파티 매칭이 되었다면 파티원은 동행 상태에서 자동 버튼을 눌러 동행 취소 시 자동 공격을 하게끔 해둬야 하고, 마찬가지로 파티장은 구두쇠와의 전투 시작 시 동행 버튼과 동행 취소 버튼을 눌러 파티원이 자동으로 전투에 참여하게끔 유도해야 한다.

특히,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축복 보물상자의 '포함잎'은 무려 10만의 은전을 얻을 수 있다.


(출처 - 게임조선 촬영)
 
3. 시나리오 던전&미르의 시련
레벨별로 주어진 던전에 일반과 영웅 난이도로 나뉘어 있어 혼자서도, 파티로도 참여할 수 있는 시나리오 던전은 직접적으로 은전을 얻을 수 있는 곳은 아니지만 고급 장비와 펫을 얻을 수 있어 이를 거래소에 판매함으로써 다량의 은전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메인 퀘스트의 진행 척도와 캐릭터 레벨에 따라 더 상급의 보스에 도전할 수 있으며, 당연히 더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일일 임무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미르의 시련 역시 최초 10회까지는 상당한 드랍 보상을 기대할 수 있는 대표적 콘텐츠 중 하나.

획득한 장비 중 유물이나 전설 등급 이상의 장비는 '해체'가 가능하므로 장비를 해체하여 나오는 '수정'은 거래 성사율이 높기 때문에 분해하여 처리하는 것이 좋다.


(출처 - 게임조선 촬영)

4. 각종 점수 상점 이용
매일 참여 가능한 단체 PvP 콘텐츠, 진영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진영점 점수로 '진영전 상점'에서 다양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중 '여의 보물상자'는 다양한 보석, 금강송곳과 원석, 무양령과 보물상자 열쇠를 랜덤하게 얻을 수 있는데, 이 모두 주 거래 품목 중 하나로, 은전 획득의 열쇠가 된다.

마찬가지로 '비무장 상점'의 '금강송곳 상자'와 '오산석 보물상자'도 같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출처 - 게임조선 촬영)

5. 은전 가방 구매
게임 내 콘텐츠로 얻는 방법은 아니지만, 캐시 상점이라 할 수 있는 '영옥 상점' '진귀한 영약' 탭에서 '은전 가방'을 구매해 100 영옥에 57만이라는 대량의 은전을 확보할 수 있다. 가챠 상품이 없는 천녀유혼에서 가방 확장, 보령단 구매와 더불어 가장 쓸만한 과금 요소로 손꼽히는 부분.

또한, 이미 금전으로 교환했다 하더라도 '금전상점''진귀한 영약' 탭의 '많은 은표'를 통해서도 동일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출처 - 게임조선 촬영)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