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게임업계 주간 픽] ‘효명세자빈 죽책’ 환수에 앞장… 게임사 사회공헌 주목

함승현 기자

기사등록 2018-02-04 11:23:56 (수정 2018-02-04 11:23:5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지난 한 주 게임업계는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주목받았습니다. 소실된 줄 알았던 문화재가 150여년만에 국내 환수됐고 온라인게임 ‘카스온라인’은 10주년을 맞아 군 사고피해 전역자를 위한 의미 있는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 (출처 - 게임조선 촬영)

 

‘리그오브레전드’를 서비스하는 라이엇게임즈는 지난달 31일, 국외소재문화재재단과 함께 이번에 환수된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을 공개했습니다.

 

이 문화재는 조선왕실 공예품으로 뛰어난 예술성을 지니고 있지만 병인양요(1866년) 당시 소실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었습니다. 지난해 해외에서 개인 소장품이 경매로 나온 것을 그간 문화유산 보호 활동을 펼쳐오던 라이엇게임즈 기부금을 활용해 매입할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서는 10주년을 기념해 조금 특별한 사회공헌 캠페인이 진행됐습니다. 넥슨은 군 사고피해 전역자 치료에 뜻을 모은 기부금을 전달했습니다.

 

※ ’라이엇게임즈 문화재 환수’ 관련 기사

라이엇게임즈, 소실 추정 문화재 환수 앞장서…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 고국 품으로

라이엇게임즈 이승현 대표 "문화재는 게이머와 문화의 연결고리"

 

※ ‘카스온라인 10주년 캠페인’ 관련 기사

10주년 맞은 ‘카스온라인’, 군 사고피해 전역자 위한 기부금 전달

 


▲ ‘천애명월도’ 대표 이미지 (출처 - 넥슨)

 

한편 지난 25일 출시된 두 게임 ‘천애명월도’와 ‘야생의땅:듀랑고’는 이번주 온-모바일 플랫폼을 동시 강타했습니다. ‘천애명월도’는 PC방 점유율에서 9위, ‘야생의땅:듀랑고’는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순위에서 4위에 오르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줬습니다.

 

특히 ‘천애명월도’는 공개 시범 테스트(OBT) 일주일만인 지난 1일 ‘캐시샵’을 오픈했으며 중국식 마일리지 과금 모델을 덜어내 눈길을 끌었습니다.

 

※ ‘천애명월도’ 관련 기사

천애명월도, 착한 과금 선보이다! 1일 업데이트 진행

갓겜 가나요~ 천애명월도, 오픈 1주차 서비스 리포트 이모저모

천애명월도, 2월 1일 유료 아이템 도입…편의 기능 아이템만 선보여

 

[함승현 기자 seunghyun@chosun.com] [gamechosun.co.kr]

함승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