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엔젤게임즈]
모바일 SRPG <로드오브다이스>가 최근 1주년 업데이트 이후 앱스토어 다운로드 인기 차트 2위, 구글플레이 4위를 달성하는 등 차트 역주행을 하고 있다.
엔젤게임즈측이 밝히는 인기 상승의 원인은 지속적인 유저와의 소통으로 이루어진 기존 콘텐츠의 개편을 통한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진입 장벽 완화와 지속적인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 추가 등이다.
▲ 구글플레이(좌), 애플앱스토어(우) 인기순위 차트 (출처 - 엔젤게임즈 제공)
회사 측은 "가장 우선했던 부분은 신규 및 복귀 이용자의 정착을 위한 콘텐츠 개선"이라고 전했다. <로드오브다이스>는 그간 오프라인 행사와 공식 커뮤니티, SNS 등 열고 유저들과 소통을 펼쳤으며 이번 1주년 업데이트를 유저 피드백을 기반으로 진행, 게임 내 전반적인 부분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었던 부분을 전면적으로 없애거나 수정했다.
이번에도 1주년을 맞이하여 1월 27일 토요일 서울 JBK 컨벤션 홀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더불어 모든 친구와 함께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기여도에 따라 보상도 나눠 가질 수 있는 커뮤니티 연계형 협력 던전인 ‘이계의 문’과 새로운 마스터 아바타와 다이서 스킨들이 추가 되었다.
<로드오브다이스>는 신규 콘텐츠 '월드 아레나' 업데이트도 예고했다. 2017년 1월 국내 론칭 이후 글로벌 이용자 수가 300만 명을 넘어섰으며, 1월 말부턴 북미 시장에도 진출한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유저들이 함께 즐기는 '월드 아레나' 2분기 업데이트 예고에 유저들의 기대감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색다른 게임성으로 차트 역주행으로 인기 고공행진 중인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의 향후 업데이트 내용과 1주년 오프라인 행사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