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슈퍼스타BTS, ‘방탄소년단’ 팬심 업고 애플 매출 10위

함승현 기자

기사등록 2018-01-22 09:28:07 (수정 2018-01-22 09:28:0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 ‘슈퍼스타BTS’ 소개 이미지 (출처 - 구글플레이)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 IP(지식재산권) 활용 모바일게임이 팬심을 업고 순항 중이다.

  

달콤소프트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리듬게임 ‘SUPERSTAR BTS(이하 슈퍼스타BTS’)를 지난 18일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에 출시했다.

 


▲ 22일 오전 애플앱스토어 매출 순위 갈무리 (출처 - 게볼루션)

  

22일 오전 이 게임은 애플앱스토어 매출 10위에 진입하면서 출시 초반 흥행하고 있다.

 

특히 이용자 평가에서는 5점 만점 중 애플앱스토어 4.6점, 구글플레이 4.8점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 중이다.

 

이 게임은 방탄소년단의 곡을 떨어지는 노트에 맞춰 연주하는 게임으로 미션과 업적, 마이룸 등 콘텐츠를 추가해 플레이 패턴을 다양화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사인카드, 프리즘카드 등 다양한 이미지를 수집하고 카드를 강화할 수 있도록 해 팬심을 자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애플앱스토어에 리뷰를 남긴 한 이용자는 “게임하면서 덕질도 같이 하는 바람직한 어플”이라고 평하면서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은 현상을 지적하기도 했다.

 

[함승현 기자 seunghyun@chosun.com] [gamechosun.co.kr]

함승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