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가치교육컨설팅, 사회적 보드게임 시즌2: 늘봄마을 이야기 출시

조상현 기자

기사등록 2018-01-05 14:57:30 (수정 2018-01-05 14:57:30)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 사회적 보드게임 시즌2: 늘봄마을 이야기(출처 - 가치교육컨설팅 제공)
 
게이미피케이션 교육기업인 가치교육컨설팅(대표 안상호)은 '주민 협의에 의한 도시재생'이라는 주제를 가진 '사회적 보드게임 시즌2: 늘봄마을 이야기'를 오는 1월 5일 팝콘에듀 선주문을 시작으로 본격 출시한다.
 
'늘봄마을 이야기'는 젠트리피케이션을 주제로 한 시즌1: 낯선 이의 투자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되는 가치교육컨설팅의 사회적 보드게임 프로젝트 일환이다.
 
사회적 보드게임 시즌2: 늘봄마을 이야기(이하 늘봄마을 이야기)는 60여 장의 카드로 진행하는 보드게임으로 전작인 시즌1: 낯선 이의 투자보다 플레이 시간이 짧고 쉬워서 보드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게임을 통해 도시재생에 관한 관심을 환기하는 것과 더불어 도시재생의 과정과 지역별 유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는 점은 늘봄마을 이야기를 놀이와 더불어 교육적인 목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늘봄마을 이야기는 다양한 모습을 담고 있는 다온시의 늘봄마을, 온새미로마을, 새녘마을의 주민들이 더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배경을 가지고 있다. 보드게임 플레이어들은 도시재생사업단에 참여하고 있는 도시재생 코디네이터가 되어 세 마을의 도시재생 4단계를 함께 수행해야 한다.
 

▲ 사회적 보드게임 시즌2: 늘봄마을 이야기(출처 - 가치교육컨설팅 제공)
 
늘봄마을 이야기는 가치교육컨설팅이 가지고 있는 회사의 핵심 가치인 협력, 신뢰, 소통을 담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게임의 승리 목표가 두 군데 이상의 마을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것인데 이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플레이어가 모두 협력하여 완성해나가야 하는 과정이다. 또한, 이 과정에서 자신이 가진 카드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자연스럽게 소통을 통해 프로젝트를 완성해 간다.
 
가치교육컨설팅 안상호 대표는 "전작인 낯선 이의 투자보다 쉬워서 누구나 늘봄마을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고 기대하며 최근 자주 거론되는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을 환기할 수 있는 보드게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회적 보드게임 시즌2 프로젝트를 총괄한 승영걸 본부장은 "플레이어끼리 자연스러운 소통을 통해 협력해 나간다면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가는 과정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되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사회적 보드게임 시즌2: 늘봄마을 이야기(출처 - 가치교육컨설팅 제공)
 
늘봄마을 이야기 출시 이후, 가치교육컨설팅은 '사회적 보드게임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시즌: 낯선 이의 투자를 출시한 이후에도 가치교육컨설팅은 서울 시내 약 10곳의 지역아동센터에 보드게임을 기부하고 직접 방문하여 함께 보드게임을 알려주며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 적이 있다. 늘봄마을 이야기는 고등학생, 대학생 봉사단을 모집하여 더 많은 지역아동센터에 사회적 보드게임과 따뜻한 온정을 전달하고자 한다.
 
한편, 늘봄마을 이야기는 팝곤에듀에서 선주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출시에 나선다. 선주문 이벤트에서는 최대 30%까지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기 때문에 도시재생이라는 주제에 대한 교육이 필요한 곳이나 관심 있는 사람들은 선주문 이벤트 기간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조상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