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스페셜포스-또봇VR, 프랑스 MIPTV2017서 체험존 운영

최희욱 기자

기사등록 2017-04-11 17:42:24 (수정 2017-04-11 17:42:2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프랑스 깐느에서 개최된 ‘MIPTV 2017(이하 밉티비)’에서 VR게임인 ‘스페셜포스 VR’과 ’또봇 VR’을 최초 공개하고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콘텐츠 전문 B2B 마켓이자 대표적인 국제 영상물 견본시로 유명한 밉티비 행사는4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개최됐으며 약 3400개의 방송 및 콘텐츠 관계 업체가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드래곤플라이는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에서 주관하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공동관인 Asian Cultural Hub City관에서 대한민국 대표 VR 게임기업으로서 ‘스페셜포스 VR’ 및 ‘또봇 VR’ 게임의 체험존을 밉티비 행사를 통해 운영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한 ‘스페셜포스 VR’ 및 ‘또봇 VR’은 VR 기기 중 프리미엄급 VR 기기인 HTC VIVE 용으로 개발 중이며 각각 2분기와 3분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스페셜포스 VR’은 HTC VIVE의 성능을 십분 활용한 고퀄리티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전장의 현장감을 극대화한 체험형 VR 게임이다. 막강한 화력으로 적을 직접 공격하는 것은 물론 엄폐물을 활용해 적의 공격으로부터 몸을 방어하거나 날아오는 포탄을 손으로 잡아 적방향으로 다시 던지는 등 VR 게임 특유의 인터렉티브한 조작의 재미가 돋보인다. ‘또봇 VR’은 아이들에게 유명한 로봇 캐릭터인 ‘또봇’을 가상현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또봇’과 함께 악당을 무찌르는 슈팅 게임의 쾌감을 HTC VIVE VR 기기를 통해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박인찬 드래곤플라이 AR•VR 총괄팀장은 “글로벌 콘텐츠 B2B 행사인 ‘MIPTV 2017’을 통해 ‘스페셜포스 VR’ 및 ‘또봇 VR’ 게임에 대한 바이어들의 문의가 행사기간 내내 끊이지 않았음은 물론 긍정적인 제안까지 받아 자사의 VR 게임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을 확인하였다.”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스페셜포스 VR’ 및 ‘또봇 VR’ 게임이 프리미엄 VR 게임으로 세계에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희욱 기자 chu1829@chosun.com] [gamechosun.co.kr]

최희욱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